유니티: 쉐이더 그래프 = 2018 버전에 도입되어있음 픽셀 쉐이더 vs 버텍스 쉐이더 > 버텍스 쉐이더의 연산 처리가 가격이 더 낮음 UV = 3D 오브젝트 전개도 *Unity PackageManager == Unreal Plugin *LWRP 설치 *IF 문 = 최적화를 위해 모바일에서는 사용되지 않음 = 선형 보간으로 대체 가능
1. TBR 특징 > 타일 베이스로 > 데스크탑: 알파블렌딩 < 알파테스트 > 모바일: 알파블렌딩 > 알파테스트 *전력 소모가 낮은 이유: 알파 블렌딩 과정에서 SRAM(DRAM에 내장된 메모리)에서 연산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낮다. *최적화: IF문이 들어가면 컴파일 최적화가 안됨(예측 불가) = > 그래픽 오버드로우: ...
모니터에서 가산혼합으로 만들어진다. = 가산혼합 방식컬러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3개의 서브 픽셀로 이루어져있다.3개의 서브 픽셀이 모여 1개의 픽셀을 구성한다. 색상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각각 R(Red), G(Green), B(Blue) 값을 조절해줘야 한다. ▶float3(R, G, B) 형태 *float형에서는 0과 1 사이의 소수점만 정상적으로 입력받...
1) 3D 오브젝트 데이터 받아오기 ① 그래픽 카드는 버텍스로 이루어진 물체(오브젝트)의 데이터 값을 받아온다.(=CPU 담당) 버텍스: 아직 화면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고, 그래픽 카드 내부의 값으로만 존재하는 데이터버텍스가 갖고 있는 정보: 인덱스 넘버, 포지션(위치=좌표), 노멀, 컬러(RGB) ▶ 인덱스 넘버 = 버텍스는 점, 인덱스는 변. 버텍스...
제목 그대로 입니다. 에버노트에 끄적이던 걸 여기에 옮겨 적으려 합니다.(그래봤자 4개밖에 안됨..) 물론 개인적인 공부 하기에는 좋긴하지만... 공유하기도 불편하고 무엇보다 기기 호환에 기기수가 제한이 있다는 점이 너무 불편하네요 ㅜ_ㅜ 그게 그쪽 BM이니 뭐라 할 수는 없지만요. 주절주절 말이 많았네요. 아무튼 포스타입에서 다시 뵙겠습니다!
결과: 이미지 편집 logo.jpg xml 다루기 JSON 다루기 -test.json 값을 읽어오기 -test02.json 생성하기 -결과 웹 크롤링 웹크롤링 정보 xml파일로 저장하기 결과: 그래프 그리기
자료 링크 스크립트 언어 장점 쉽고, 간결하고,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. 스크립트 언어 단점 쓰레드 처리가 힘들다. 파이썬은 스크립트 용어이기 때문에, 기계어로 한 번 해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실행하는데 컴파일 언어에 비해 시간 소요가 더 많이 된다. ex) a = ['a,b,c', 1] a.append('add') print(a) //혹은 a만 치고 ...
예를 들어, `SimpleCloudHandler' does not implement interface member `Vuforia.ICloudRecoEventHandler.OnInitialized()' 라는 에러가 떴을 경우, 이렇게 파라미터가 비어있다 그럴 땐 공식 레퍼런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파라미터를 채워주면 에러가 씻은듯 내려간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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